CREON Plus

전체 16

검색
질문실행시에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거나 "U-CYBOS가 서버에 접속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 표출
답변

플러스를 이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은 반드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되어야 정상적으로 데이터 수신이 가능합니다. 관리자 권한 설정은 아래 2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obj.BlockRequest 에서 아래의 에러발생시, -2147483638(8000000a)'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자동화 오류입니다. 
이 작업을 마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메세지 표출시에는 아래의 절차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엑셀, Visual Studio ) 실행시 개별적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질문OS환경이 64bit인 경우 플러스 사용 가능한가요?
답변

플러스 사용시 윈도우 운영체제는 32bit 또는 64bit 모두 가능합니다.

플러스 API 32bit로 개발되어서 플러스 API를 호출하는 응용프로그램(엑셀, Visual Studio, 파이썬 등)

반드시 32bit 버전으로 개발되어야 합니다.


질문해당계좌번호가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 해결
답변

대신증권의 계좌관련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계좌번호(9자리 숫자)와 상품구분(2자리 숫자)이 모두 필요합니다.

상품구분은 종합거래 계좌내에 등록된 약정상품을 구분하는 번호입니다.

종합투자상품(01), 주식투자상품(10), 선물/옵션(50), 수익증권(30), 해외증권(14) 등으로 다양하며,

HTS나 MTS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계좌, 주문 관련 API 호출 시 해당 계좌번호가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나오는 경우

실제 계좌번호가 틀렸거나 상품 구분값이 맞지 않을 경우가 많으니 API 호출 시 반드시 위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질문대표계좌만 가능합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답변

해당 메시지는 플러스로 접속한 계좌가 대표계좌가 아닌 경우(같은 명의의 위임계좌가 없는 경우를 의미함)
사이보스 플러스 트레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거나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복수계좌 시인온 변경을 선택시에 나오는 메세지입니다. 위임계좌가 있는 경우에 사인온을 하거나 사인오프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대표계좌 등록은 하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하시면됩니다.

질문7254 매매입체분석(투자주체별 현황) 누적 데이터와 조회 문의
답변

기간선택 구분값(0:사용자지정 1:1개월, 2:2개월,3:3개월, 4:6개월,5:최근5,6:일별) 0 ~ 5은 누적 데이터이고 6은 일자별입니다. 첫번째 데이터는 당일 장중에는 잠정치 시간표시를 하고, 장마감 후에 확정치를 일자로 표시합니다.

1회 조회시 최대 조회 개수는 17개이며 연속 처리를 이용하여 다음 조회가 필요합니다.

질문프로그램을 요청하면 대신증권이 개발해주나요?
답변

Plus 서비스 영역은 COM객체를 통한 시세 데이터 및 주문 인터페이스만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Plus 이용하여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은 고객님께서 직접 작성하셔야합니다.

개발에 필요한 지원서비스는 홈페이지상의 Plus Q&A를 통해 적극 지원해드립니다.

질문HTS 화면상에서 제공하지 않는 데이터를 Plus에서 얻을 수 있나요?
답변

Plus는 HTS상에서 제공되는 데이터 영역에 한해서 제공됩니다.

HTS상에 없는 데이터라면, Plus에서도 제공이 안 됩니다.

질문계좌 평가금에 따라 Plus 서비스가 다른가요?
답변

실시간 통신(SB/PB)는 고객등급 차이 없이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식종목 실시간을 400종목까지 등록가능하고, HTS와 속도차이 없이 수신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고의 또는 실수(무한루프등)으로부터 서버를 보호하기 위해서 일반통신(RQ/RP)의 경우는

15초에 최대 60건수까지 가능합니다. 일반통신(RQ/RP) HTS 고객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만일 15초동안 최대건수를 초과하여 요청하게 되면 시세관련 오브젝트는 첫 요청으로부터 15초가 지날

때까지 내부적으로 기다리게됩니다. 주문관련 오브젝트는 첫 요청으로부터 15초가 지날 때까지

BlockRequest/BlockRequest2/Request의 리턴값을 4를 리턴하게됩니다.

A4,A5 등급은 15초당 60건을 받다가 계속 최대건수인 60건을 계속 사용하게되면 고객님의 계좌등급으로는

많은 시세데이터를 받는데 제한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데이터 최대 요청건수는 계속 줄어듭니다.

대부분의 오브젝트 이용권한을 고객님의 등급별로 차등을 두지않습니다만, 당사의 추정데이터나

CpSvr9842, CpSvr9842S, CpSvr7037, FutOptRest 등은 기준등급이 안되시는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면,

이 경우도 “고객님의 계좌등급으로는 많은 시세데이터를 받는데 제한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이용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HTS 등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객감동센터(1588-4488, 1544-4488)을 통해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위 사항은 당사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질문Plus로 주문도 가능하다는데 실제 현금으로 주문 테스트를 하기에는 불안합니다.
답변

Plus는 모의투자 접속이 가능합니다.

모의투자에 예치된 가상예수금으로 주문테스트를 하신다면, 안전하게 테스트할 수가 있습니다. 모의투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대신증권(크레온) 홈페이지나 고객감동센터(1588-4488, 1544-4488)로 문의해보세요.

질문재무제표 관련된 데이터를 받고 싶습니다.
답변

플러스에서는 따로 재무제표와 관련된 오브젝트를 제공해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Marketeye 오브젝트나 StockMst 오브젝트에서 재무제표와 관련된 데이터가 있으니 이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플러스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질문해외선물 오브젝트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답변

해외선물 오브젝트의 경우에는 Global파생상품부 02-769-3311,333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련의 절차가 완료되면 해당 부서에서 사용가능함을 고객 휴대폰 또는 이메일 등으로 통지할 예정이며 통지가 되고부터는 플러스에서 해외선물 오브젝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플러스 데이터 요청 사용 제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답변

요청제한

사용자의고의또는실수(무한루프...)로부터서버다른사용자들을호하기위하여시세요청(RQ)실시간요청(SB)대해제한을두고있습니다.

  조회 제한 실시간 제한

시세

오브젝트

15초에 최대 60건으로제한

초과 요청시 요청으로부터 15초가
지날 때까지 내부적으로기다림

최대 400건의요청으로제한

초과요청시오류

주문관련오브젝트

15초에 최대 20건으로제한

초과 요청시 첫 요청으로부터 15초가
지날 때까지 요청함수(Request, BlockRequest, BlockRequest2)에서
4를 반환

제한 없음

위의제한사항은당사방침에따라변경될있습니다.

※ 주의사항: 서비스 보호를 위해 연속으로 초과 요청을 지속할 경우 서비스 지원이 중단 될 수 있으니 시세 조회 제한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남은 조회 횟수 정보는 도움말 GetLimitRemainCount 함수 참고
질문플러스 접속시 “접속자수가 많아 ~~~ “ 접속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답변

플러스 로그인 화면에서 “설정누르시고 서버접속 주소 넣는 란에 사이보스플러스[시세/계좌조회전용]” 로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사이보스플러스]


[크레온플러스]

질문엑셀 VBA 실행시 429런타임에러
답변

Plus API가 32Bit로 작성되어있어 Plus API를 호출하는 응용프로그램(엑셀)이 반드시 32bit 버전으로 개발되어야 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32Bit 엑셀을 설치해서 개발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종목코드 규칙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
종목코드 규칙
분류
내용
CYBOS비교화면
주식
A + 6자리(A003540)
tr7021,7024 등등의주식화면
ETN
Q + 6자리(Q500001)
7021, 7024 등의 주식 화면
업종
U + 3자리 (U001)
tr7036,7035,7041,7042 등의업종화면
Elw
J + 6자리 (J506633)
tr7714,8971 등의 elw
선물옵션
CYBOS동일함
 
질문데이터 타입(Data Type)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 COM 데이터 TYPE 에 대해
CybosPlusCOM( Component Object Model)기반으로만들어진모듈입니다.
따라서자동화데이터(Automation Data)형인 VARIANT 데이터형을취합니다.
도움말설명 Type
VarinatType
설명
string
VT_BSTR
BSTR스트링
char
VT_I1
1바이트문자
byte
VT_UI1
1바이트양의문자
short
VT_I2
2바이트정수
int
VT_INT
4바이트정수
long
VT_I4
4바이트정수
longlong
VT_I8
8바이트정수
float
VT_R4
4바이트실수
double
VT_R8
8바이트실수
decimal
VT_DECIAML
Decimal(16바이트)
ushort
VT_UI2
2바이트양의정수
uint
VT_UINT
4바이트양의정수
ulong
VT_UI4
4바이트양의정수
ulonglong
VT_UI8
8바이트양의정수
주의) C#에서는 int 4바이트정수이지만 long 8바이트의정수입니다.
1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