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증권거래

자주하는 질문들을 분야별로 알려드립니다.

고객님들의 자주 질문해주시는 사항들을 관심 있는 분야별로 찾아 보실 수 있는 분야별 FAQ입니다.

전체 45

검색
[주식]CREON에서 주식거래수수료가 얼마인가요?

※ 2018년 12월 3일 이후 개설된 은행제휴Ⅱ 계좌 고객님은 사이보스 매체를 통한 이용 및 사이보스 업무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크레온 계좌(2018년 11월 말일 까지 개설된 은행제휴I 계좌와 다이렉트 계좌)의 수수료는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크레온 수수료: https://www.creontrade.com/g.ds?m=1908&p=3250&v=2415


☞ 수수료 자세히 보기: https://www.creontrade.com/g.ds?m=2185&p=2842&v=2318


▶ 수수료 변경 메뉴


 ■ 크레온모바일 : 모바일업무 > 서비스신청 > 수수료변경

 ■ CREON HTS : 온라인지점 > 고객정보 > #0844 주식수수료 선택


[계좌개설/로그인/공인인증]은행에서 계좌개설했는데 ID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2018년 12월 3일 이후 개설된 은행제휴II 계좌 고객님은 사이보스 매체를 통해 ID등록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2018년 11월 말일 이전 개설된 은행제휴I 계좌와 다이렉트 계좌 고객님은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은행제휴계좌 ID등록하기

 1) 크레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의 [ID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정회원 ID등록 메뉴의 [ID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성명,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5)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약관에 동의 및 등록합니다.

 7) 신용정보제공동의 절차 등을 거칩니다.

 8) 고객 ID를 등록합니다.

  - 고객ID입력(크레온시스템 접속을 위한 ID를 입력)

  - ID비밀번호(크레온시스템 접속시 ID와 같이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



[입/출금고]은행제휴계좌로 입금하려고 하는데 어떤 방법이 있나요?

 

1. 타금융기관 인터넷뱅킹 입금

   - 해당 금융기관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서 증권계좌로 바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2. 연계계좌 입금

   - 국민,기업,광주,우체국,하나은행 개설계좌는 증권계좌 개설시 각 은행에서 부여한 가상의

     연계계좌 번호로 타 금융기관의 입금 가능한 전 매체를 통해서 입금이 가능합니다.

3. 모계좌 입금

   - 신한은행, 농협의 해당은행의 모계좌로 해당은행 입금가능 매체를 통해서 입금이

     가능합니다.

4. HTS 및 홈페이지를 통한 입금

   - 국민,신한,우리,기업,농협,하나,씨티,대구,SC제일,부산,새마을금고,경남은행 개설계좌는 HTS 및 홈페이지에서 해당통장의 현금 잔고를 증권계좌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 외환은행, KB증권통장을 통해서 개설된 계좌는 해당 통장에 입금하면 별도로 증권계좌로 입금을 할 필요 없습니다.

 
[계좌개설/로그인/공인인증]은행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크레온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은행에서 유료로 발급 받은 "범용인증서"의 경우 타인증서 등록 후 이용 가능합니다.

 

범용 인증서는 은행, 증권거래시 모두 사용 가능한 인증서로
"타인증서 등록" 메뉴에서 타인증서 등록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 받은 "은행전용" 인증서의 경우 은행 거래시에만 이용 가능하며,
증권사(당사) 거래 이용시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이용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센터에서 "증권전용" 공인인증서를 새롭게 발급 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쇄
[계좌개설/로그인/공인인증]계좌가 여러개 있는데요 동일 ID로 사용 가능한가요?

계좌번호 1개당 1개의 ID가 부여되므로 불가능합니다.

 

단, 복수계좌 등록을 통해 1개의 ID로 접속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로그인/공인인증]은행처럼 ID 입력없이 공인인증서만으로 로그인 할수는 없나요?

로그인 화면 [공인인증서로그인]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이용 계좌를 신청하셔야 하며,
[공인인증서 로그인] 메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계좌는 최대 10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단, 공인인증서 로그인시에는 계좌조회, 이체 등의 인터넷뱅킹 메뉴만 이용 가능하며,
주식/선물옵션 매매는 ID 로그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좌개설/로그인/공인인증]계좌개설이 가능한 은행은 어디인가요?

   광주, 국민, 기업, 농협중앙회, 대구, 신한, 우체국, 한국씨티, 하나, SC제일, 부산, 우리,

새마을금고, 경남은행에 평일09:00(은행업무 개시시간) ~ 16:00 방문하시면 크레온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 제휴은행계좌는 HTS(홈트레이딩)서비스가 자동으로 신청되므로,

      홈페이지에서 ID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 은행제휴계좌 중 선물옵션 계좌개설이 가능한 은행 
     : 국민(780,KB증권), 대구,하나, 한국씨티, SC제일, 부산, 새마을금고, 경남은행

       국민은행은 수익증권 및 해외증권계좌 개설도 가능합니다.

 

   ▶ 대신증권 CMA 계좌는 제휴은행을 통해 개설은 불가능하며,

      당사 영업점을 통해 개설된 계좌의 경우 여러개의 CMA 계좌를 보유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로그인/공인인증]인증서 발급시 발급 비용을 납부하라고 나오는데, 무료로 발급은 안되나요?

증권거래, 은행거래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인증서"로 발급 받으실 경우

4,400원(1년)의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무료로 인증서를 발급 받고자 하실 경우에는 증권거래시에만 이용 가능한

"용도제한용(증권거래용)" 인증서를 발급 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시 "용도제한용(증권거래용)" 을 선택하여 발급 받으면

인증서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로그인/공인인증]투자정보관리(#0755)를 반드시 해야하나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자본시장법)의 투자자보호 규정에 따라 투자자정보확인서에 의한 투자성향 진단을 하셔야 영업점, 유선을 통한 금융투자상품 거래가 가능합니다.

 

투자자정보확인서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일부 상품의 거래가 제한됩니다.


투자성향 등에 맞지 않는 금융투자상품을 투자하시려면 별도의 확인절차를 거쳐야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계좌개설/로그인/공인인증]인증서를 갱신하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만기가 다가온 인증서를 계속해서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인증서 갱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갱신은 모바일앱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기존) > 인증서 갱신]" 메뉴 및

홈페이지 "[인증센터] > 인증서 갱신" 메뉴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만기 1달전부터 로그인시 인증서 갱신 안내 메시지가 팝업됩니다.

 

인증서 갱신시 유효기간이 1년 연장됩니다.

안내

  • 투자자는 금융상품에 대하여 증권사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투자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금융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 금융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 자동투자서비스 입금액은 RP에 투자됩니다.
  • RP에 투자되는 자동투자서비스수익률은 입금시 회사가 고시하는 약정수익률이 적용되며, 당해 수익률은 시장금리 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증권거래비용, 기타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과세기준 및 과세방법은 향후 세법개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연금저축 계약기간 만료 전 중도해지하거나 계약기간 종료 후 연금 이외의 형태로 수령하는 경우 세액공제 받은 납입원금 및 수익에 대해 기타소득세(16.5%) 세율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인쇄

대신증권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 2023-0177호(2023.04.01~2024.03.31)